devlog

[Node.js] module 사용하기 본문

JavaScript/Node.js

[Node.js] module 사용하기

bellaah 2018. 10. 29. 21:42

1. 모듈이란?

-모듈이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독립된 기능의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기능을 하는 모듈을 우리는 가져오기만 하면 쓸 수 있습니다.

-내장모듈이란 node를 설치하면 그 안에 제공되어지는 모듈을 말합니다.

-외장모듈이란 개발자들이 만들어 놓은 모듈을 말합니다.


2. 모듈 사용법

1
var express = require('express');                                                            
cs

 

-node.js의 내장 모듈은 " require('모듈명') " 이라고 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 모듈은 npm(Node Package Manager)을 통해 모듈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 후 내장모듈처럼 require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NPM 사용법

-npm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커멘드 창에서 " npm install [모듈명] " 을 입력하면 설치가 됩니다.

-모듈을 설치할 때 옵션을 줄 수 있습니다.

 1) npm install [모듈명] -g : g는 global을 뜻하며 전역으로 모듈을 다운받는 것입니다. express같은 커멘트창에서 사용되어지는 모듈은 global하게 설치해야하기때문에 옵션으로 줍니다.

 2) npm install [모듈명] --save : --save를 옵션으로 주게되면 모듈이 설치되면서 자동적으로 package.json을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package.json 파일의 dependencied 부분이 업데이트되게 됩니다.


'JavaScript > Nod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 NPM,package.json  (0) 2018.11.20
[Node.js] 설치 및 시작하기  (0) 2018.10.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