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

[Git] git 대소문자 변경하기 본문

Git

[Git] git 대소문자 변경하기

bellaah 2019. 9. 15. 20:58

오늘은 공부한 내용이라기보다는 git을 사용하며 문제가 되었던 것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문제 

얼마 전 VScode에서 Javascript로 웹 개발을 하던 중 css 파일명을 바꿨다. 원래 이름이 Hello.css였다면 hello.css로 파일명을 변경했는데 git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반영되지 않은 것도 모르고 있었다. 그런데 html에서 css파일을 읽어와야 하는데 hello라는 css파일을 찾지 못해서 css가 적용되지 않았다.

찾아보니 git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hello로 파일명을 바꾸고 commit하여도 git은 Hello안에 내용만 바꿀 뿐 파일 명이 바뀌지는 않았던 것이다. 그런 문제때문에 git에 대소문자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방법을 찾았다.

 

해결

1. git mv --force pre_file new_file  이 명령어를 사용한다.  예) git mv Hello hello

2. git commit

3. git push

위와 같이 하면  git repository에 파일명 혹은 디렉토리명을 바꿀 수 있다.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Git 3가지 상태  (0) 2019.08.24
[Git] Git이란 무엇인가?  (0) 2019.08.12
Comments